본문 바로가기
이슈뉴스

정부24 보조금24 정부지원금 찾기 신청방법 및 조회

by $10 2021. 4. 29.
반응형

정부24 보조금24 정부지원금 찾기 신청방법 및 조회

보조금24는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각종 지원금과 보조금을 개인별로 확인해볼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5차 재난지원금, 근로장려금등 여러가지 국가보조금들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활용해보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정부지원금 확인 사이트 보조금24 

보조금24는 중앙부처에서 운영하고 있는 각종 보조금들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개인·가구에게 제공하는 각종 혜택(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 행정기관이나 부처별 누리집을 방문하여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도 정부24를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맞춤안내 서비스입니다.

 

보조금24 이용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 주소지 주민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확인하기
정부24 또는 정부 24앱 접속
 로그인 후 보조금24 클릭
 서비스 이용동의 체크 (최초 1회)
 정부혜택 확인·신청

오프라인 이용방법
①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신분증 지참 필수)
② 보조금24 신청서 제출
③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 목록 수령
④ 상세내용 확인 후 신청

보조금 24 이용하고 정부 혜택 알아보기

보조금24를 통해서 정부기관 보조금 신청대상 가능여부를 조회하고 대상이면 신청을 해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무엇인지, 필요서류, 싱청하는곳이 어디인지를 알 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보조금24는 온라인 접속이 어려운 경우에도 주소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보조금24 이용 범위 확대

현재는 중앙부처 305개 서비스를 지원하게 됩니다. 앞으로는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의 6000여개 서비스와 공공기관 민간단체의 보조금까지 한곳에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국가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 e나라 도움에서도 국가보조금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www.gosims.go.kr/hg/hg001/retrieveMain.do

 

e나라도움

국고보조금의 예산편성 교부 집행 정산등의 보조금 처리 전 과정을 전자화 정보화하여 통합 관리 함으로써 보조금 예산이 꼭 필요한 사람에게 효율적으로 쓰이도록 관리하는 시스템

www.gosims.go.kr

보조금24 질의응답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결과를 신뢰할 수 있는지?


보조금24는 소득기준, 개인 특성, 가구 특성, 연령 조건별 여러자격을 행정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정보 연계를 통해 확인되는 자격정보로 서비스별 자격조건과 매칭하여 맞춤 안내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득기준, 개인 특성, 가구 특성, 연령 조건 등에 따라 개개인이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 혜택은 많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공적급여 대상인 기초수급자, 차상위, 한 부모가정 등 저소득가구 대상으로 지원하는 혜택이 다양합니다.
장애인, 임산부, 보훈대상자와 같이 개인 특성에 따라 여러 혜택이 있으며, 영유아, 어린이, 대학생, 노인을 연령 조건에 따라 지원 혜택이 많습니다.
서비스별 소득기준, 가구 특성에 관련된 자격에 대한 정보연계를 확대하고 있어 추후 맞춤 안내 결과에 대한 신뢰도도 향상될 것입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부모님의 경우 확인 방법은?
인터넷 사용이 취약한 어르신의 경우에는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보조금24 창구 당담자의 안내를 받아, 본인확인 후 서비스 목록 열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온라인과 동일하게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 혜택들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의 정부지원금 확인방법은?
보조금24는 개인별 맞춤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 제22조에 의거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서는 부모의 동의를 받아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만 15세 이상의 경우에는 대리인이 아닌 본인이 보조금24를 이용하거나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안내받아야 합니다.
22년부터는 주민등록상 같은 세대에 거주하고 있는 가족에 한해 동의를 받아 우리 가족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지원금도 모두 확인가능한지?
보조금24의 305종 서비스 중 약 100여종의 서비스는 중위소득구간(재산·소득정보)이 필수 자격조건이라 현재 소득구간이 확인되는 공적급여 대상자(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수급자 등)에 한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적급여대상자가 아닌 국민의 경우에는 소득기준과 상관없는 200여 종의 서비스를 대상으로 맞춤 안내 제공 중이며, 향후 행정기관간 정보 연계를 통해 소득정보 확인이 되는 대상자가 늘게되면 이에 대한 서비스도 안내될 것입니다.
코로나19 정부지원 혜택과 같이 추경 예산 등을 통해 지원하는 신규 혜택들도 정부부처 담당자가 서비스 정보를 통합관리시스템에 등록하면 보조금24를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가족의 보조금도 안내받을 수 있는지?
보조금24는 본인과 14세 미만 자녀에 한해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단, 부모는 법정대리인으로서, 14세 미만 자녀 정보이용 동의 시 안내 가능)
’21년 말에는 주민등록상 같은 세대에 거주하는 가족이 이용 동의를 한 경우 가족이 받을 수 있는 혜택까지 확대 제공할 예정입니다.


보조금24 홈페이지

 

 

국가보조금 맞춤형서비스(보조금24)

보조금24에서 만나는 나만의 혜택

www.gov.kr

※ 지원형태별 서비스 예시(일부)

No.현금

1가정양육수단

2누리과정(유아학비)지원

3방과후보육료지원

4출산전후휴가급여

5긴급복지생계지원

 

No.현금(보험/융자)

1장애인 자립자금 대여

2일반 상환 학자금대출

3기술창업자금 지원

4노후긴급자금 대부지원

5수산장비 구입 지원

 

No.서비스(돌봄)

1노인맞춤 돌봄서비스

2다함께 돌봄

3아이 돌봄서비스

4초등돌봄교실

5치매관리 서비스

 

No.서비스(의료)

1의료급여

2치매 치료관리비 지원

3노인 안검진 및 개안수술

4어린이 국가예방접종

5희귀질환자 의료비

 

No.서비스(일자리)

1국민내일배움카드

2장애인 일자리 지원

3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4구직자 취업지원서비스

5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No.이용권

1통합문화이용권

2에너지바우처

3장애인활동지원

4스포츠강좌이용권

5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같이 보시면 좋은 글>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자격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자격 정부에서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을 시행 하고 있습니다. 1차 대상인 56만명에게는 지급이 완료되었으며, 신규신청자에 대해서

elvenking.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대상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코로나가 언제 끝이 날까요? 빨리 끝이보여 많은 분들이 일상생활로 다시 돌아왔으면 합니다. 정부에서 코로나 확산세로 인해 피해를 입은 업종 또는 특수고용직, 프리랜

elvenking.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안내 신청방법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안내 신청방법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여부 급물살 코로나 확진자 수가 다시 무서운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500명대 확진자 숫자로 올라서면서 3차 재난지원금 논의가

elvenking.tistory.com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방법 2021년 1월 28일 이재명 경기지사는 온라인 기자회견을 통해 “방역과 경제 등 현재의 모든 여건을 고려할 때 3차 대유행의 지점에 도달한 지금,

elvenking.tistory.com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방법, 임차료 대출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방법, 임차료 대출 1월 6일에 나온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지원 대상과 함께 지원 제외인 내용도 포함이에요. 임차료 융자 프로그램과

elvenking.tistory.com

 

 

서울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위기극복 재난지원금

서울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위기극복 재난지원금 서울시에서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에게 1조 원 규모의 '위기극복 재난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서울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기간 

elvenk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