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TV정보

소년심판 결말 줄거리 리뷰(+시즌2 나올까)

by $10 2022. 3. 3.
반응형

소년심판 결말 줄거리 리뷰(+시즌2 나올까)

김혜수가 나오길래 관심을 가졌던 드라마. 이성민은 요즘 드라마와 영화에 너무 많이 나오는 것은 아닐까?

김무열 배우는 연기력이 좋으므로 이번 드라마에서도 어떨까 기대가 많이 되었습니다. <소년심판>은 법정드라마로 이전에 보았던 쿠팡드라마 <어느날>을 보고 SBS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으로 같이 본다면 꽤 재미있습니다. 

김혜수씨 53세인데 피부도 여전하고 몸매도 여전하고 드라마 촬영을 위해 극소량 식사량으로 엄청난 연기 투혼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년심판 결말 줄거리 리뷰 알아봅니다. 

 

 소년심판 결말

바늘로 찔러도 피 한방울 나오지 않을 것은 아주 냉철한 판사역으로 나오는 심은석에게는 아픈 과거가 있습니다.

과거 촉법소년이 아파트 옥상에서 벽돌을 던져서 그 밑에 지나던 아이가 맞아서 죽은 사건이 있었는데 그때 죽은아이가 바로 심은석의 아들입니다. 당시에 재판을 담당하였던 판사는 현재 자신의 상사인 나근희 부장판사 입니다. 

이 사건을 속도전으로 3분도 안되어 속전속결로 처리하여 더 마음이 아픈 심은석 판사였습니다 

 

소년 재판에 대한 가치관이 다른 나근희 부장판사와 심은석 판사는 사사건건 부딪히고 심은석 판사는 우현히 집단 성폭행 가해자의 재판을 맡게 됩니다. 가해자가 5년 전 자신의 아들을 벽돌로 죽였던 그 아이들 입니다. 

 

법조인으로 재판 참여가 안되는 상황이지만 이혼 등으로 과거 기록이 제대로 밝혀지지 않았던 심은석 판사는 과거 가해자들의 재판을 맡아서 하려고 합니다. 

 

자신이 다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더 큰 범죄의 내막을 밝혀냅니다. 수사관도 아니고 판사가 직접 범죄 현장에 가다니 경찰과 함께 바로 동행을 하지 않고 경찰도 좀 늦게 와서 칼에 찔리기도 합니다. 꽤 위험한 순간이었습니다.

 

증거를 찾았지만 법원으로 찾아온 예전 시어머니와 전 남편으로 인하여 재판을 담당하지는 못하게 됩니다.

선고는 다시 나근희 부장판사가 합니다.

심은석과 차태주 판사는 자신의 아들 시험 답안지 유출 사건으로 부장판사직에서 퇴직하고 국회의원이 된 강원중 전 부장판사를 대신하여 소년법 개정안에 참여하게 됩니다. 

 

 소년심판 리뷰 

촉법소년 ...단어부터 어렵습니다. 왜 이렇게 소년법을 개정하지 않고 1950년대에 만든 소년법을 아직도 유지하고 있는 것일까요? 촉법소년의 범죄는 뉴스에서만 보던것이 전부였는데 실제 재판 상황을 드라마를 통하여 볼 수 있었습니다.

법정 세트가 아주 괜찮아 보여서 현직 판사들도 꽤 만족스럽게 보았다고 합니다. 

김혜수씨는 예전에 배철수의 음악캠프에 초대손님으로 자주 나왔었습니다. 그때도 꽤 언변이 출중하여 여자 신해철 같은 느낌이 강했습니다. 말을 꽤 잘합니다. 영화 시상식 사회를 많이 보기도 하였죠. 

대사 톤이나 발음이 너무 좋습니다. 드라마에서 김혜수의 두툼한 입술과 약간 얼굴에 비해서는 작아보이는 눈을 자주 보게 됩니다. 짧은 단발머리에 체중 조절을 하여 드라마에서는 얼굴이 홀쭉해 보입니다. 

 

소년범 재판을 해야 하는 판사는 전국에 20명 정도이고 소년범은 매년 3만명이 넘게 나옵니다. 업무량이 엄청납니다.

드라마 초반에 그녀에 대한 과거가 전혀 없었는데 드라마 후반부에 보면 어린 아들을 잃은 엄마의 슬픔도 잘 보여줍니다. 판사에게 이러한 불행이 있을 줄 몰랐습니다. 

차태주 판사는 소년범 출신이라고 합니다. 어린 시절 자신을 잘 도와준 판사를 찾게 되는데 그 판사가 바로 강원중 부장판사 였습니다. 부장판사가 아들의 시험 답안지 유출 사건으로 퇴직을 하게 되는데 그때 강원중 부장판사에게 자기가 어렸을때 그 소년이었다고 말을 합니다. 강원중 부장판사도 단박에 알아보았다고 얘기를 합니다. 

소년심판에 나오는 아역 배우들도 참 많이 나옵니다. 연기를 많이 하지 않은 신인들도 많은데 꽤 연기가 자연스럽습니다. 드라마 작가도 꽤 젊어보이고 감독도 처음 보지만 꽤 연출을 잘하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청소년 관람불가 여서 그런지 소년범들이 실제 고등학생, 중학생 보다는 20대들이 많이 나온 것 같아 보입니다. 

김혜수와 이정은 배우는 드라마에서는 완전 대립하는 사이이지만 실제로는 1970년 개띠 동갑이고 드라마를 촬영하다가 절친이 되어서 같이 여행도 가고 친한 모습을 많이 보였다고 합니다. 

소년심판-공식홈페이지-바로가기

드라마를 보면서 촉법소년들의 범죄 장면이나 반성 하지 않는 태도에서 화가 많이 나기도 합니다. 저도 아들을 키우는 아빠의 입장에서 가정교육을 잘 시켜야 하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드라마의 마지막 장면에서는 아들이 오래전에 죽었지만 사진과 옷들이 집에 남아있습니다. 아들의 납골당을 방문하고 오래된 아들과 찍은 사진들을 불태우는 장면은 꽤나 슬픈 엔딩 입니다. 

소년심판-포스터
소년심판-포스터

 

 소년심판 시즌2는?

소년심판은 공개일날 한국에서 2위, 글로벌 30위라는 순위를 기록하고 해외 반응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소년심판 시즌2가 제작되려면 좀더 시청시간이 올라가야 하겠습니다. 소년심판 시즌2에 김무열과 이성민, 김혜수 모두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 다시보기(+인물관계도 웹툰원작 넷플릭스)

넷플릭스 소년심판 무료다시보기(+결말 후기 아역배우들 촬영지)

한효주, 강하늘 주연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 무료 다시보기

드라마 서른 아홉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관계도, 원작 몇부작)

넷플릭스 영화 모럴센스 무료다시보기

2022년 넷플릭스 상영예정작 무료다시보기

킹덤 시즌2 다시보기(+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SBS드라마 사내맞선 다시보기(+등장인물 원작 결말 정보)

넷플릭스 드라마 순위 (한국드라마 2022년 1월달)

SBS 드라마 추천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프로파일링 드라마 무료 다시보기

반응형

댓글